본문 바로가기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고/2022국내

호캉스) 롯데호텔부산 피트니스클럽 이용후기(헬스장,사우나,실내수영장)

by 게으른 야망가 2021. 6. 11.
반응형

롯데호텔부산 피트니스클럽은 6층, 7층에 위치

 

고층객실 배정과 룸타입 변경을 위해 일찍 체크인 한 것도 있지만 돈값을 하려면 호텔 시설을 꼼꼼히 다 이용해야 한다.

그러려면 일단 일찍 가는 것은 기본!

 

롯데호텔 피트니스클럽은 투숙객에겐 모두 무료다.

해외 5성급 호텔에서는 본 적 없지만 특히 국내 대도시 5성급 호텔에서는 종종 투숙객에게도 피트니스센터 이용 요금을 받는 경우를 봤다.

롯데호텔부산은 투숙객에게는 비용을 따로 청구하지 않으니 그런 점에서는 5성급 호텔답다고 하겠다.

물론 7층 실내 골프장을 이용할 때는 이용료가 발생하고, 출입이 1일 1회로 제한된다는 점.

 

※ 객실예약시, 체크인시 모두 1박당 1회 출입으로 제한한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1일 1회였다.

즉, 체크인하는 날, 체크아웃하는 날 이틀 동안 2번 이용가능했다. (누가 실수한 것인지는 모름)

 

이용시간: 06:00~21:00 (매월 넷째 수요일은 휴무)

 


6층에 내려서 피트니스클럽 표시를 따라 들어간다. 객실과는 달리 모던한 인테리어를 자랑! 고급진 냄새.

 

안내데스크에 객실번호를 불러주면 사물함 키를 준다.

데스크를 기준으로 여자는 오른쪽, 남자는 왼쪽에 사우나 입구가 있다.

 

사물함 키를 번호에 갖다대면 자동으로 열리고, 한번 더 갖다대면 잠기는 시스템.

 


첫날은 헬스장은 패스하고 수영장과 사우나를 이용했고 다음날은 라세느 조식을 배터지게 먹고 소화를 시키기 위해서 헬스장, 수영장 모두 이용했다.

 

수영장과 사우나는 사진을 못 찍었으므로 공홈 사진을 퍼옴!ㅋㅋ

솔직히 이 정도로 멋있는 건 아니고ㅋㅋ 실제로 보면 너무 작은데? 싶어도 막상 들어가면 꽤 깊고 꽤 멀다.

길이 25m 레인은 4개.

(회원전용 레인이 있는데 회원이 없어도 비워둬야 한다.ㅠㅠ 회원전용에서 수영하고 있으면 직원이 와서 회원이냐 물어보고 쫓아냄..ㅎㅎ 다른 3개 레인은 아이들과 함께 온 투숙객들이 중간 중간 점령해서 제대로 수영하기는 좀 어려움이 있었음)

그리고 따뜻한 온수풀이 목욕탕 온탕크기만큼 있었는데 들어가보지는 않았다.

천장이 보다시피 반쪽짜리 돔으로 되어있는데 자연채광이 들어서 밝고 좋다.

※ 실외수영장으로 연결되는 길이 있는데 아직 오픈 전.

 

※ 수모 또는 야구모자 착용 필수다. 근데 수모 빌려줌. 그것도 무료로!!

 

건식, 습식 사우나는 코로나로 인해 이용불가한 상태. (ㅠㅠ흑흑 언제 끝나니 도대체)

열탕, 온탕, 냉탕이 있으나 냉탕은 이용하지 않음.

개인적으로 열탕은 너무 뜨겁고 온탕은 미적지근 했다고 생각함.

그치만 물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탕이 넓고 미끄럽지 않았음!

(바닥이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인지 빨래판같이 홈이 파인 블럭이었는데 개인적으로 발바닥이 너무 아팠다ㅠㅠ

수영도 하고 탕에도 들어갔다와서 발바닥이 말랑말랑했는데 바닥 넘나 뾰족한 것..ㅠㅠ)

 

※ 피트니스클럽 회원제도 운영하고 있어서 투숙객 아닌 일반 회원도 있음. 그 분들 텃세가 쫌ㅎㅎ...

탕에 들어갈 때 머리 수건으로 안 쌌다고 할머니한테 쫓겨난 분 봤음..^^;;(집게핀 올림머리도 용납X 무조건 수건으로)

다행히 나는 수건으로 감고 있어서 안 혼남..하하

 

※ 샤워실은 깊은 칸막이로 되어있어서 프라이빗(?)한 샤워가 가능. 자리마다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다 있고 공용 치약도 있으므로 칫솔만 챙기면 됨. (바가지가 좀 너무 작은 것은 단점)

 

※ 파우더룸에 화장솜, 면봉, 스킨, 로션, 바디로션, 헤어제품 다 있음. 예민하지 않은 사람은 빈손으로 갔다가 빈손으로 오기 가능.

 

롯데호텔부산이 특이한 점. (특별한 점?ㅎㅎ)

양말이 있다!!ㅋㅋㅋㅋㅋ

운동복 있는 곳에 양말이 놓여있다. 공짜!!

내가 운동화를 안 챙겨왔는데 안내데스크에 말하면 사이즈에 맞게 빌려준다.

물론 이건 공짜 아님. 3300원. 룸차지로 달아놓고 헬스장 고고.

 

헬스장은 사실 이용하지 않고 퇴실하려다 조식을 너무 빠방하게 먹은 바람에 소화시킬 겸 들렀던 거라 큰 기대가 없었다.

 

호텔 헬스장 치고는 꽤 기구가 많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고 넓은 편이었는데 피트니스 회원제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작은 편이다.

 

어떤 사람은 배경음악을 틀어주지 않아서 심심했다고 하는데 난 오히려 너무 시끄러운 게 싫어서 조용하니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

 

호텔 조식먹고 호텔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스스로의 모습에 도취하기엔 무반주가 더 나은듯.^^7ㅋㅋㅋ

 


※ 시설 정보 정리

- 1일 1회 출입가능 (사우나 갔다가 객실 갔다가 수영장 가는 거 안 됨)

- 운영시간 06:00~21:00 (사우나는 22:00까지)

- 탈수기는 7층 샤워실에 있다

- 샤워가운도 7층 샤워실에 있다

- 7층엔 수면실도 있다(뒤늦게 발견해서 못 감 ㅠㅠ)

- 수모와 양말은 무료

- 운동화는 3300원

- 샴푸,린스,바디워시,비누,치약,수건,샤워타올,스킨,로션,바디로션,헤어제품,드라이기,빗,선풍기,면봉,화장솜 있음

반응형